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8-03-19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000 알파’, ‘Z100’과 팅크웨어 대시캠 ‘F200’이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18 Red Dot Design Award, 이하 레드닷 어워드)’ 자동차 액세서리 부분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월)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독일의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아이나비 QXD1000 알파는 투명 및 도금 데코를 적용해 디자인 몰입도와 감성적인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곡선을 활용한 다양한 디테일을 적용했으며, 마블 콜라보레이션인 아이언맨 에디션을 출시하며 새로운 제품 디자인을 시도하기도 했다.

 

아이나비 Z100’은 친환경적인 디자인 특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디자인적인 부품 소모를 줄이기 위해 사출 헤어라인과 유광 부분을 적절히 배치하여 제품 안에서도 효율적인 디테일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금속 재질 대신 금형 헤어라인과 도금 데코를 적용해 유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팅크웨어 대시캠 F200’은 지난 1CES에서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초소형 크기로 차량 내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심플, 미니멀리즘 컨셉으로 둥근 사각형상을 구현, 불필요한 요소들을 최대한 배제해 절제된 미를 보이고자 했으며 한 손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로 차량에 장착 시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도록 했다. 금형 패턴과 유광블랙을 매치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대쉬캠 특성에 맞게 작지만 제품의 견고함과 신뢰감을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팅크웨어는 제품 디자인은 이번에 수상한 레드닷 어워드를 비롯, 핀업디자인어워드, IDEA, iF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매년 수상하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제품의 기능적인 특징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에 걸맞은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2018-03-21
이전글 2018-03-1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