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팅크웨어, 1분기 매출 96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으로 큰 폭 성장

(24.05.14) 팅크웨어(084730)의 14일(화) 1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0% 증가한 963억원,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성장한 49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로보락)에 대한 견고한 수요 및 라이펀과 같은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확대, 지도 플랫폼 고객사 증가 및 수익구조 다변화 등이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 당사는 올해 로보락 및 라이펀 등 플래그쉽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전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백화점 등 오프라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EU의 차량안전장치 의무 설치 법제화에 ...

아이나비시스템즈, 아이엠(i.M)에 최적 목적지 API 공급

작성자
cn******
작성일
2023-08-21 00:00
조회
1329
(23.08.21) 팅크웨어(084730)의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아이엠(i.M)에 최적 목적지 API를 공급한다고 21일(월)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공급하는 ‘최적 목적지 API’는 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좌표와 이동 수단을 입력 받아 승객이 하차할 수 있는 최적의 지점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목적지로 설정된 건물이나 단지의 입구 및 도로, 이동 수단의 특성을 매칭해 우선 순위에 따른 최적 목적지를 선정한다.



또한, 이동 수단 입력 시 차량, 보행, 배달 등 각 특성을 반영한 도착 지점 선별 제공이 가능하여, 택시의 경우 승객이 하차할 수 있도록 장애물이 없는 구간과 목적지 건물 입구와 가장 근접한 위치를 고려하여 안내한다.



이은복 모빌리티사업부문장은 “최적 목적지 API 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한 당사만의 고유 기술이다”며 “택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배달, 이륜차, 보행 등 이동 수단 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엠(i.M) 관계자는 “승객에게 최적의 하차 지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과 운영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웹과 어플리케이션에서 지도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API 제공 서비스인 ‘아이나비Maps 플랫폼’(mapsapi.inavisys.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및 지자체, 기관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Air)’는 주행 거리에 따른 캐시 적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9일 이상 주행 시 캐시 룰렛 참여 기회를 주는 더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