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팅크웨어, 1분기 매출 96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으로 큰 폭 성장

(24.05.14) 팅크웨어(084730)의 14일(화) 1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0% 증가한 963억원,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성장한 49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로보락)에 대한 견고한 수요 및 라이펀과 같은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확대, 지도 플랫폼 고객사 증가 및 수익구조 다변화 등이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 당사는 올해 로보락 및 라이펀 등 플래그쉽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전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백화점 등 오프라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EU의 차량안전장치 의무 설치 법제화에 ...

팅크웨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 블랙박스 부문 11년 연속 수상

작성자
cn******
작성일
2022-09-05 00:00
조회
2543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1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월)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진행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전, 교육, 자동차 등 각 분야에 대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언론 보도 등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후보를 확정, 최종 소비자 개별 조사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 올 해는 지난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모바일, 일대일 유선 등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으며, 아이나비 브랜드가 블랙박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득표수를 얻어 수상하게 됐다고 팅크웨어는 설명했다.



팅크웨어는 지난 8월 '아이나비 QXD8000'을 전격 출시하면서, 블랙박스의 초프리미엄 시장을 열었다. 우수한 해상력을 자랑하는 초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8000'은 새로운 IQ(Image Quality) 테크니컬 튜닝이 강화되어, 이전 QXD 시리즈 제품보다 낮과 밤, 계절의 변화,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사고 정보 및 정황에 대한 식별력이 향상됐다. 또한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8000'에 다이나믹 UI 2.0을 적용하면서 직관적이면서 스마트폰에 가까운 사용의 편리함과 다이나믹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초프리미엄 제품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아이나비 QXD8000'에는 국내 QHD 동급 블랙박스 최대인 172도 후방 광각 시야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후방 영상 촬영 범위를 96%까지 끌어 올렸고, 별도의 SD카드를 꺼내지 않더라도 휴대폰과 C케이블 연결을 통해 즉시 안정적으로 영상을 확인, 다운로드 가능하다.



팅크웨어는 제품뿐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FMS)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주행 위치, 차량 상태, 운전 습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PC로는 이보다 자세한 사항까지 모니터링하고, 차량 운행 일지도 자동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의 선정으로 11년 연속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라면서 “국내외 불안정한 정세로 올 해는 어느 해보다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보다 나은 제품과 브랜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위로 스크롤